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마트, 전문점 사업 확대…'센텐스' 사우디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와츠 알호카이르와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내년 최대 6개점 확대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이마트가 화장품 전문점인 '센텐스'를 사우디에 처음 선보이며 해외 진출 보폭을 넓힌다.

23일 이마트는 사우디 아라비아 최대 유통 그룹인 '파와츠 알호카이르'사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인 '센텐스'를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주요 쇼핑몰에 입점시키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마트의 차세대 성장동력인 '전문점'의 해외 진출 첫 사례다.

파트너사인 파와츠 알호카이르 그룹은 사우디 전역에 21개의 쇼핑몰을 거느리면서 '자라', '갭' 등 116개에 이르는 글로벌 패션 기업의 프랜차이즈 권리를 갖고 있는 사우디 최대 유통 기업 중 하나다.

이마트는 이르면 내년 3월경 사우디 아라비아 수도인 리야드와 제다 등 대도시 두 곳에 첫 매장을 열고 연중 최대 6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파트너사 측이 센텐스의 한국 매장을 호평했던 만큼 사우디에도 센텐스의 콘셉트와 '시향 존(Zone)' 등 인테리어를 그대로 재현한다는 계획이다.

'센텐스'는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향'에 초점을 맞춘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으로, 작년 7월 죽전점에 처음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총 18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상품은 페이셜 앰플, 클렌징류, 향수, 헤어 샴푸, 바디로션 등 홀-뷰티(Whole Beauty) 화장품이며 향기 테마별로 150여개 상품을 출시했다.

양사는 지난 6월 이마트의 화장품 편집숍인 '슈가컵'을 수출하기로 하는 MOU를 맺은 바 있다. 그러나 '파와츠 알호카이르' 측이 직접 한국에 방문해 매장을 실사한 결과 센텐스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 콘셉트가 사우디 시장에 더 잘 어울리는 것으로 판단해 센텐스를 진출시키는 것으로 상호 합의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중동 진출은 이마트에게 있어 좋은 기회"라며 "중동 화장품 시장은 성장세가 높아 매력도가 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시장 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 시장이 2015년 180억 달러(한화 21조5천억원)에서 2020년 360억 달러(42조9천500억원)로 5년 만에 2배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더해 사우디 아라비아의 화장품 산업 연 평균 성장율은 15% 가량으로 중동 안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 이주호 해외사업담당은 "이번 계약은 이마트 전문점의 첫 해외진출 사례로써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대형마트 해외출점, PL 상품 수출 뿐만 아니라 전문점의 해외 진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전문점 사업 확대…'센텐스' 사우디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