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텔릿, NB-IoT 모듈 GCF 인증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NE866B1-E1, NL865B1-E1 획득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텔릿(대표 데릭 상)은 유럽 및 중국 시장을 위한 싱글모드 NE866B1-E1 및 NL865B1-E1 모듈이 유럽 최대 이동통신사 두 곳의 여러 통신망에서 테스트를 완료, LTE 카테고리 NB1(NB-IoT) GCF 인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는 IoT통합업체 및 제공업체가 셀룰러 연결 디바이스를 배치할 때 전세계 이동통신망에서 모듈의 상호운용성이 보장되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품질검증 표준화 국제기구다.

두 개 모듈은 유럽 및 중국에서 사용 시 의무적으로 통과해야 하는 RED및 CCC에 대한 인증 또한 진행 중에 있다.

요시 파이트 텔릿 CEO는 "NE866B1과NL865B1은 GCF의 NB-IoT 상호운용성 표준에 부합하는 모든 검사와 평가를 거친 최초의 모듈로서 독일, 스페인, 영국의 주요 통신망에서 검증이 완료됐다. NB-IoT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과 중국의 경우 시장 성숙화에 이르기 전부터 제품 개발과 인증을 서둘러왔다"고 설명했다.

NE866B1-E1 및 NL865B1-E1 모듈은 공간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나 텔릿의 기존 xE866과 xL865 폼팩터 제품이 적용된 디바이스의 수명을 LTE Cat NB1 표준을 사용해 연장하고자 할 때 적합하다.

응용 분야로는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시티, 스마트 농업, 폐기물 수거, 헬스케어, 스마트 미터기와 같은 원격 모니터링이 있다. 2G, 3G 또는 LTE Cat 1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NB-IoT 기술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재설계 필요성이 없거나 수정으로도 가능하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텔릿, NB-IoT 모듈 GCF 인증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