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칼텍스,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 12월 말까지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허진수 GS칼텍스 회장도 23일 김장 봉사활동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GS칼텍스는 연말을 맞아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에서 사업장 단위별로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해 김장, 연탄배달, 난방유 전달, 크리스마스 선물제작 등의 활동을 하는 방식이다. 또 포항 지역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23일 경북지역 근무 임직원들이 포항 현지에서 구호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허진수 GS칼텍스 회장과 본사 임직원 120여명도 23일 서울 시내 한 보육원에서 김장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담근 김치는 해당 보육원과 인근 홀몸어르신 가정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GS그룹으로 출범한 지난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중 정기적으로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해 봉사활동을 한다. 2005년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한 GS칼텍스 임직원 및 가족들은 연 인원 기준 6만5천명에 달한다.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성금은 100억원이다. 이에 호응해 회사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100억원을 출연해 약 200억원의 성금이 기부됐다.

김기태 GS칼텍스 지속경영실 부사장은 "외롭고 힘든 겨울을 보내야 하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GS칼텍스 봉사자들이 내미는 따뜻한 손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칼텍스,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 12월 말까지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