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T 마드리드 홈구장, LG LED 사이니지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로 경기장의 생생함 전달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LG전자(대표 조성진)는 스페인 마드리드 명문 축구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새로운 홈구장에초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17-2018시즌부터 완다 메트로폴리타노를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는 최대 6만8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다.

LG전자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경기장 관중석 상단에 가로 15.2m, 세로 5.6m크기 스코어 보드 2대와 가로 10m, 세로 5.6m 크기 스코어보드 1대를 설치했다. 대형 스코어 보드에서는 점수뿐 아니라 경기 하이라이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2층과 3층 사이 난간에는 약 1m 폭으로 경기장을 360도 감싸는 550미터 길이의 띠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 전광판은 구단의 응원과 이벤트용, 광고보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경기장 밖에 위치한 팬존에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한 가로 8.1m, 세로 4.6 m 크기의 LED 전광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LG LED 전광판은 최대 밝기 6천니트로,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은 낮, 밤에 관계없이 선수 소개 영상, 스코어, 주요 장면 등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대형 LED 모듈은 설치가 빠르고 유지보수 또한 쉽다. IP65 규격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춰 먼지가 날리거나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작동한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부사장)은 "경기장을 찾는 많은 팬들이 LG LED 사이니지를 통해 감동적인 경기 순간을 함께 즐길 수 있을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T 마드리드 홈구장, LG LED 사이니지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