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배틀그라운드 "중국 잡자"…펍지, 텐센트와 中 서비스 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양사 간 긴밀한 협업으로 중국 성향 고려한 게임 서비스 펼쳐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텐센트(그룹 부총재 스티븐 마)와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펍지주식회사는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성공적으로 개발 및 서비스해온 텐센트와 협력해 '배틀그라운드'의 서버 확장과 함께 부정 프로그램 이용 방지를 강화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과 PC방 등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도 진행하기로 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판매량 2천100만장, 동시 접속자 250만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국내에서도 PC방 점유율 1위(11월 게임트릭스 기준)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최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포함해 6개 부문 수상했으며, 영국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최고 다중접속 게임(Best Multiplayer Game)' '올해의 PC게임(PC Game of the Year)'에 올랐다.

더불어 기네스북에 '스팀에서 최초로 200만 동접자를 기록한 게임' 등 7개 부문에서 등재되며 올해 출시된 온라인 게임 중 최고의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는 이번 텐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업해 중국 이용자에게 최고의 게임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티븐 마 텐센트 부총재는 "'배틀그라운드'는 현재 전 세계 이용자들이 가장 즐기는 인기 e스포츠 게임"이라며 "텐센트는 중국 지역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수준 높은 현지화 및 운영을 제공할 예정이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틀그라운드 "중국 잡자"…펍지, 텐센트와 中 서비스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