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에 3억원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한적십자사 통해 사회적 배려 필요한 예비엄마 지원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롯데는 대한적십자사에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산모를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에 쓰일 3억 원을 기부했다.

21일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사장), 롯데지주 오성엽 커뮤니케이션 실장(부사장),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는 롯데가 대한적십자사와 2015년부터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아기 옷과 젖병 등의 필수 육아 용품과 필요한 산모교육 등을 지원받게 된다.

롯데는 2015년과 2016년에는 연 600명씩 총 1천200명을, 올해는 인원수를 늘려 900명을 지원한다. 이날 전달식에는 산모와 동반가족 300명을 초청해 부모가 되는 과정을 그린 가족 뮤지컬 '비커밍 맘(Becoming Mom)' 공연과 신생아 육아상식에 대한 산모교육 등도 함께 진행됐다.

롯데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산모들을 위해 29일 부산에서 산모가족초청행사를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육아 노하우가 담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산모들에게 책자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지주 황각규 사장은 "이번 가족초청행사가 산모와 가족들에게 힐링과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에 3억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