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百, 대형 쇼핑 행사로 '블프' 견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일간 '쇼핑 페스티벌' 개최…"해외 소비 유출 막고 내수 경기 활력" 기대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한 소비 유출에 대응하고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그룹 내 유통·제조 계열사가 참여하는 11일간의 쇼핑 대축제를 연다.

특히 '종합생활문화기업'이라는 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패션·리빙·식품·렌털 등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열어 고객이 체감하는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21일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1일간 백화점·아울렛·홈쇼핑·리바트·한섬·렌탈케어 등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영국 '박싱데이' 등 해외 대형 할인행사로 인해 국내 소비 여력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행사 시작일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한국 시간 기준 24일 오후 2시) 보다 하루 앞서 잡았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백화점 정기 세일이 오랜만에 두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는 등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다"며 "내수경기에 좀 더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이번에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세일 실적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2.7% 늘었다.

우선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3일부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과 'WSI 플래그십스토어' 논현점에서 미국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웨스트엘름 등 윌리엄스 소노마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방·침구·식기·잡화 등 500여종의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윌리엄스 소노마가 해외직구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할인폭을 높여 해외직구와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모피, 영캐주얼, 잡화, 아웃도어 등을 20~7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쇼핑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대구점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리복 등 현대백화점이 직매입하는 스포츠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에스티로더, 메이크업포에버 등 32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X 현대백화점 2017 뷰티 페어'를 열어 현대백화점 단독 기획 상품, 샘플 증정 쿠폰북 등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내 현대식품관 매장에서 정육·수산물·생활용품 등 100여 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부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인 '라씨엔토'의 인기 상품을 최대 30% 인하해 판매한다. 라씨엔토는 캐시미어, 울, 풀스킨밍크 등 기존 홈쇼핑 의류보다 가격은 20~40% 고급 소재로 제작한 프리미엄 브랜드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시스템, SJSJ, 마인, 버드바이쥬시꾸뛰르,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더 캐시미어 등 7개 브랜드의 온라인 전용 단독 기획 상품인 '윈터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울러 현대렌탈케어는 11월 한 달간 판교점 ·미아점 등 현대백화점 7개점과 현대리바트 스타일샵 8개 직영전시장에서 신규 계약을 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 3만원 증정한다. 특히 초슬림 직수형 정수기인 '더슬림 냉온정수기'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장 정지영 전무는 "그룹의 역량을 집중해 패션, 리빙, 식품 등을 아우르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국내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협력사의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그룹 단위 할인 행사를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百, 대형 쇼핑 행사로 '블프' 견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