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태리, '1987' 대학생 변신…"보통 사람이라 끌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감독 "한 번도 감정 놓치지 않았다" 극찬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영화 '1987'이 당대의 대학생으로 변신한 배우 김태리의 모습을 공개했다.

'1987'(감독 장준환, 제작 우정필름)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가슴뛰는 이야기를 다룬다.

영화 '아가씨'에서의 인상적인 연기로 제37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제25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의 신예로 떠오른 김태리는 극 중 87학번 신입생 연희로 분한다.

연희는 구멍가게 '연희네 슈퍼'에서 엄마와 외삼촌과 함께 살고 있다. 교도관인 외삼촌(유해진 분)의 부탁으로 중요한 내용이 담긴 서신을 대신 전해주기도 하지만, 위험한 일을 하는 삼촌 걱정이 크다. 대학 입학 후 선배들과 동기들의 시위를 보면서 무모함을 느끼지만, 그들의 선택이 옳다는 것을 알기에 갈등 또한 깊어지게 된다. 연희는 당시의 보편적인 시민을 대표하는 캐릭터다. 지금 우리들이 만약 그때 그곳에 있었다면 겪게되었을 감정을 대변하는 인물이다.

김태리는 "연희는 87학번 대학 신입생으로, 그 시대 가장 보통의 사람을 대변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끌렸다"며 "'1987'이라는 영화를 통해 '우리는 이렇게 싸울 수 있고 함께 힘을 합칠 수 있고 부딪혀서 이길 수 있는 용기 있는 사람들이다'라는 게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준환 감독은 "연희는 진짜 마음을 써서 하는 연기, 기교가 없는 연기가 중요한 인물이다. 김태리는 진짜 감정을 한 번도 놓치지 않았다"며 "어떤 기교나 테크닉을 써서, 대충 넘어가려고 하지 않은 배우"라고 알렸다.

한편 '1987'에는 김윤석-하정우-유해진-김태리-박희순-이희준 등이 출연한다.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 '지구를 지켜라' 장준환 감독 신작이다. 오는 겨울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리, '1987' 대학생 변신…"보통 사람이라 끌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