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검찰, 정치권 수사 속도전 '나 떨고 있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병헌 소환 이어 최경환 압수수색, 정치인 수사 이어져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검찰이 문재인 정부 첫 번째 여권 고위인사인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소환 조사했다.

검찰은 20일 전 수석을 조사하는 한편, 국정원 특수활동비 전달 의혹과 관련해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의 사무실과 자택도 압수수색하는 등 정치권 인사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

전병헌 전 수석은 이날 오전 10시 검찰에 출두하면서 "어떤 불법에도 관여한 바가 없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전 전 수석은 "과거 의원 시절 두 전직 비서들의 일탈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청와대에 많은 누가 된 것 같아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그러나 저는 어떤 불법에도 관여한 바가 없다"고 말했다.

검찰은 그동안 전 전 수석의 측근 조사를 통해 얻은 정황 증거 등이 있는 만큼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는 상황이다. 전 전 수석은 한국 e스포츠협회를 통해 롯데홈쇼핑으로부터 3억원의 불법 자금을 받는데 관여했다는 협의를 받고 있다.

자유한국당 정치인들에게도 검찰 수사망은 좁혀지고 있다. 우선 검찰은 이날 친박계 좌장인 최경환 의원이 지난 정부에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재직하며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은 혐의와 관련해 최 의원의 집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5선 중진인 원유철 의원 역시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15일 원 의원의 경기 평택시 지역구 사무실과 회계 담당자 자택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또 다른 한국당 중진인 이우현 의원 역시 인테리어 업체 대표로부터 7천만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국당은 이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도 이날 베트남 방문을 위한 출국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의 특수활동비가 매년 법무부에 건네졌다는 의혹을 거론하며 "법무부장관과 검찰총장도 수사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검찰이 한국당 정치인에 대한 압수수색 등을 실시한 만큼 조만간 이들 정치인들에 대해서도 줄소환에 돌입할 계획이어서 향후 정치권의 사정 논란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검찰, 정치권 수사 속도전 '나 떨고 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