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W산업발전 기여 유공자 44명 포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8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18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유영민 장관, 김병관·김성태 의원을 비롯한 각계 주요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7년 소프트웨어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4명에 대한 포상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 등 17명에게 표창장과 상장이 수여됐다.

소프트웨어산업발전유공자 포상부문 동탑산업훈장은 최진우 대아티아이 대표이사, 홍조근정훈장은 김원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석좌교수, 산업포장2점은 염장필 윌비솔루션 대표이사와 노학명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가 받았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 중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부문은 리코시스의 '티아코어(TiaCore)', 글로벌소프트웨어공모대전 부문은 디지엔터테인먼트의 '깊이분석 카메라를 통한 무접촉 인체의 행동과 자세 분석 국산화 미들웨어'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은 "소프트웨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동인으로 향후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산업"이라며, "정부도 공공소프트웨어시장 제도혁신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현장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가치가 보장되는 공정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신기술 기반의 국가 디지털전환 추진, 정밀의료 가속화, 가상‧증강 현실 융합 서비스 발굴 등 소프트웨어융합 신산업 육성에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W산업발전 기여 유공자 44명 포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