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ITP, 20일 R&D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체험행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R&D 분야 민간 클라우드 이용 확산 목표, GPGPU 등 체험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가 민간 클라우드 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막연한 우려를 해소할 목적으로 오는 20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연구개발(R&D)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IITP는 지난 2015년 부터 ICT R&D 수행과제를 대상으로 민간 클라우드 우선 적용 정책을 시행했다. 또 수행과제의 클라우드 이용지원을 위해 연구장비 구매 시 클라우드 이용검토서 작성과 이용지원 컨설팅 등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 이용지원 컨설팅을 통해 연구자들로부터 제기된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능, 보안, 속도 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관점에서 마련됐다.

IITP는 범용그래픽처리장치(GPGPU)에 대한 수요를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에 전달, 올해부터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했다. 또 체험행사를 통해 성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단 방침이다.

양기웅 IITP ICT장비사업팀 팀장은 "자원도입 기간 단축, 자원사용량 확장성 등 클라우드의 다양한 장점을 직접 경험하고 R&D 과제에서 민간 클라우드 이용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IIT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ITP, 20일 R&D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체험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