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소비를 기부로 연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사 측 "기업광고와 사회공헌 엮는 '새로운 도전'"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SK이노베이션이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에 따라 사회공헌 기부액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기업 광고와 사회공헌을 엮기로 했다.

16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 9월 선보인 '사이매틱스 아트' 기법 기업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번째 편이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의 조회수 종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 캠페인은 일평균 약 2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6일 현재 약 1천470만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1편(김정기 작가, Drawing)의 조회수 1천428만 건을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에 보여준 소비자들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광고와 사회공헌 기부를 연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누적되는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의 2배를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캠페인 조회수가 2천만건을 달성하면 회사가 두 배에 해당하는 4천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렇게 책정된 기부금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 캠페인은 내용뿐 아니라 제작 과정과 캠페인 진행 과정까지 기업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딥 체인지 2.0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라는 SK이노베이션의 경영 방향을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이 사회공헌으로 이어진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월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시리즈 두번째 편의 광고에서 에브루 작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터키의 예술작가 가립 아이도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에 동참하기도 했다. 가립 아이는 어려운 환경에서 예술인으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뜻에서 1천만원을 기부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소비를 기부로 연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