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쓰오일, 알 감디 CEO '지속가능경영' 잇따른 성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알 감디 "지속가능경영 활동은 뿌리와 같아"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에쓰오일은 1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7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SG 우수기업 시상제도는 국내 상장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의 투명성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종합 평가한다.

에쓰오일은 앞서 지난 1일에도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월드(World)' 부문에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8년 연속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는 '비전 2025'를 기치로 내걸고 지속가능경영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는 최고경영자로 취임한 후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윤리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기업이 되자는 경영철학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알 감디 CEO는 올해 신년사에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은 유기체인 기업과 사회적 토양을 연결시켜주는 뿌리와도 같은 것"이라며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을 구가할 수 있도록 탄탄한 토대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ESG 평가에서 에쓰오일은 경제적 측면뿐 아니라 환경·사회적 측면에서도 균형 있는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으로 지속가능 성장 기반을 구축해 온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 새로운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투자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사회와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는 것이다.

알 감디 CEO는 ESG 대상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좋은 기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회적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재무적인 성과뿐 아니라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경영 활동을 통해서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임직원, 고객, 공급사, 협력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쓰오일, 알 감디 CEO '지속가능경영' 잇따른 성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