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혼밥족' 덕에 대형마트 초밥 '승승장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마트서 10개월 동안 6천300만개 판매…매출 순위 2년만에 11계단 상승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최근 혼밥족이 점차 증가하면서 대형마트들의 델리코너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델리코너의 초밥들은 대형마트의 '프리미엄화' 전략과 맞물려 다양한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들이 쏟아지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이마트에 따르면 초밥류 매출은 해마다 20% 가량 증가하며 이마트 전체 카테고리 매출 순위에서 2015년 26위에서 올해 15위까지 2년만에 11계단이나 올라섰다. 또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이마트에서 판매된 초밥 상품들은 낱개 기준 6천300만개로, 이는 대한민국 국민(기준 5천200만명)이 모두 한 개씩 먹고도 1천만명 이상이 하나씩 더 먹을 수 있을 만큼의 양이다.

이마트의 초밥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기존 대형마트 델리코너의 초밥과 달리 냉동 네타(초밥에 얹어지는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生) 네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것을 찾는 혼밥족의 니즈를 확인하고 기존 광어초밥에 한해 사용하던 생 네타를 2015년 연어초밥으로 확대한 후 지난해에는 송어초밥까지 구색을 넓히며 프리미엄급 상품들을 확대했다"며 "해외 소싱을 통해 아르헨티나 생새우를 태국의 초밥 네타 전문회사에 공급해 생산한 '대왕 새우초밥' 등 동업계에선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며 차별화 전략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노력들을 통해 이마트에서 초밥류의 위상은 매장을 돌다가 충동적으로 쇼핑카트에 담기던 상품에서 초밥을 사러 대형마트를 찾게 되는 집객 상품으로까지 올라서게 됐다.

실제로 이마트 초밥류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프리미엄생연어초밥'의 경우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이마트에 가면 꼭 사먹어야 할 상품들 중 하나로 소개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을 매장으로 불러오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7톤의 사전 물량 기획해 원가를 20% 가량 낮췄으며 항공직송을 통해 청정지역 노르웨이의 마블링이 우수한 프리미엄급 연어 초밥을 준비했다.

이마트 델리카테고리 김태호 바이어는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초밥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초밥이 생각나면 이마트를 찾게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혼밥족' 덕에 대형마트 초밥 '승승장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