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루셜텍, 'BTP' 누적 판매량 1억대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지문인식시장 위상 회복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크루셜텍(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모바일지문인식모듈(BTP) 누적 판매량 1억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문인식은 스마트폰 출하량의 절반 가까이 침투, 모바일 생체인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세 보안 솔루션이다. 크루셜텍은 지난 2013년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솔루션을 탑재한 이후 현재까지 전세계 17개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100여개 모델에 BTP를 공급해 왔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모바일 지문인식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고 있는 가운데 크루셜텍은 세계 유일의 통합 솔루션 기술, 베트남 일괄생산 시스템 확립 등의 핵심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4년 만에 1억대 판매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센서IC 및 알고리즘 전문 자회사 캔버스바이오가 개발한 초저가 지문인식 IC는 중저가 스마트폰 모델의 비중이 확대되고 성장 잠재성이 부각되는 시장 트렌드에 적합한 저가형 전략 BTP 솔루션 공급을 가능하게 해줬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사드 등 대외 이슈로 위축되었던 중국향 매출이 최대 고객사인 화웨이의 메이트 10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들의 구매주문 확대와 함께 회복 추세에 있으며, 일본 소니 등 BTP 채택 글로벌 신규 스마트폰 출시까지 이어져 4분기 실적은 상승곡선을 그릴 것"이라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루셜텍, 'BTP' 누적 판매량 1억대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