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빅스비 태블릿 '갤럭시탭A'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태블릿 최초 빅스비 홈·리마인더 기능 제공…26만4천원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중저가 태블릿 '갤럭시탭A'를 국내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갤럭시탭A는 삼성전자 태블릿 최초로 빅스비 홈·리마인더 기능을 지원한다. 빅스비 홈은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띄워 주며, 빅스비 리마인더는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기 사양은 ▲8.0인치 HD 액정표시장치(LCD) ▲퀄컴 스냅드래곤425 ▲2GB 램(RAM) ▲16GB 저장공간(최대 256GB까지 확장)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500만화소 전면카메라(F1.9) ▲5천mAh 배터리 ▲안드로이드7.1 누가 등으로 요약된다.

갤럭시탭A는 LTE 버전과 와이파이(Wi-Fi) 버전으로 나뉘어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30만8천원, 26만4천원이다. LTE 버전은 블랙 색상으로 16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유통된다. 와이파이 버전은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오는 24일부터 판매된다.

이 기기는 충전 중에도 시간, 달력, 날씨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보여주는 '홈 모드'를 제공한다. 최대 50장까지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디지털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별매 액세서리인 전용 충전 도크를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탭A는 가족 사용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이를 위해 ▲태블릿 화면을 TV화면과 쉽게 공유하는 '스마트 뷰' ▲게임 중 알림을 차단하고 불필요한 화면 터치를 막아주는 '게임 런처' ▲레고(LEGO) 관련 콘텐츠와 어린이용 콘텐츠를 지원하는 '키즈 모드'를 탑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탭A 구매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레드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혜택은 내달 7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유튜브 레드 신규 가입 시 적용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빅스비 태블릿 '갤럭시탭A'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