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인터넷소통대상 5개 부문 석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NS 대상 2개 부문도 수상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대표 황창규)는 15일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총 5개 부문 수상과 함께 '제7회 대한민국 SNS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KT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ㆍ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리딩스타상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KT그룹은 ▲소통경영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대상 ▲대한민국소통CEO대상(황창규 대표)을 수상했다.

KT는 소통대상에서 지난해 '종합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한 고객평가를 받아 '리딩스타상'을 수상했다. KT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총 9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약 170만에 이르는 구독자와 매일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KT 페이스북은 최근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KT는 각 채널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관심사 퍼스트' 전략으로 채널별로 높은 고객 반응을 모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페이스북에서는 젊은 세대와 소통을 위해 전시회 방문후기 등 체험기, 여행 팁, 편의점 레시피 등같은 정보성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인기 해시태그로 꼽히는 단어를 활용해 '지도' 시리즈를 제작해 전년도 대비 3배 이상 많은 구독자를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KT그룹 페이스북은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타 기업에서 흔히 시도하지 않는 라이브 중계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청춘 응원 캠페인,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 등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또 KT그룹은 비씨카드, 지니뮤직 등 다양한 그룹사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해 'SNS 협업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11개의 참여 그룹사의 페이스북 팬을 합산할 경우 약 240만명 규모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재상 KT 마케팅전략본부 IMC담당 상무는 "KT의 소셜 마케팅은 유저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각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SNS 이용자들의 공감과 호감을 얻고 있다. '사람을 향한 따뜻한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로 소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준형 KT 홍보실 경영홍보담당 상무는 "향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콘텐츠의 질적 성장은 물론 외부 채널로의 확산을 통해 차별화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SNS 역시 '청춘'을 키워드로 하는 KT그룹의 명품 브랜드로 지속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인터넷소통대상 5개 부문 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