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썬루프∙내비게이션 갖춘 중고차 빨리 팔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엔카닷컴, 인기 5종 중고차 옵션별 판매기간 분석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썬루프와 내비게이션을 갖춘 중고차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썬루프와 내비게이션이 있는 경우 판매 기간이 짧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SK엔카닷컴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중고차 인기모델 5종(그랜저HG·LF쏘나타·올 뉴 카니발·올 뉴 쏘렌토·스파크) 6만여대의 옵션에 따른 판매 기간을 분석한 결과, 썬루프와 내비게이션 옵션이 있는 경우 판매 기간이 빨라졌으나 나머지 옵션은 탑재 유무에 따른 판매 기간 차이가 1일 미만으로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그랜저HG 모델 중 썬루프가 있는 차량은 없는 차 보다 5일 빨리 판매됐다. 내비게인션의 경우 4.7일 앞섰다. LF쏘나타의 경우 썬루프가 2.2일, 내비게이션이 2.1일 판매 기간을 앞당겼다.

다만 경차인 스파크는 내비게이션을 장착한 차량이 1.2일 일찍 팔렸고, 다른 옵션은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옵션은 개인 취향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나, 썬루프와 내비게이션과 같은 인기옵션의 경우 판매 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박 본부장은 "특히 SUV 차량의 경우 다른 옵션보다도 썬루프가 가장 영향력이 크게 나타나는 등 차종에 따라 선호하는 옵션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썬루프∙내비게이션 갖춘 중고차 빨리 팔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