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열려…25개국 80개사 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25개국에서 80개 바이어사 참여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해외 각국의 바이어를 국내로 직접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과 1:1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2017 해외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14일부터 양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기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총 25개국, 80개 바이어사가 458개 국내 중소기업과 만난다. 이들 간 총 1천300회 이상의 수출상담이 이뤄질 전망이다.

상담 품목은 섬유, 패션, 뷰티, 생활소비재 분야부터 기계, 도로교통장비등 제조 분야까지 포괄한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다수의 전시판매관을 배치해 바이어가 다양한 제품을 직접 시현한 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수출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각종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현장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수출상담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이 비용부담 없이 해외바이어를 만나 현지시장의 요구사항 등을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담회를 마련했다"며 "참여 중소기업은 이번 만남을 일회성으로 여기지 말고 해외 비즈니스 관계형성에 지속 노력해 해외시장 개척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열려…25개국 80개사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