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포상' 수상
2017.11.13 오후 5:15
한국표준협회 회장상, 지속가능경영 우수성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SK주식회사가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한국표준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하고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포상이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산업정책연구원·한국표준협회·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했다.



SK주식회사는 이번 수상에 대해 ▲기업의 투명 경영활동 ▲우수한 안전·환경 경영 수행 ▲6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등 지속가능 경영 활동 성과와 진정성 있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박태진 SK주식회사 IR담당은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 포상은 당사의 지속가능경영활동의 우수성을 국가로부터 인정 받은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회사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속에서 지속가능경영활동을 통한 더 큰 행복 창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해 '국가품질 혁신상 지속가능경영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올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