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당, MB 겨냥 "적폐청산 수사 국민 요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추미애 "적폐원조 'MB' 머리 숙여 사과부터"

[아이뉴스24 윤용민기자] 민주당이 이른바 적폐청산 작업을 사실상 '정치보복'으로 규정한 이명박 대통령을 연일 비난하며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의 전날 발언은) 스스로를 더 궁색하게 만든다"며 "불만을 표현하기에 앞서 국내 정치에 군과 정보기관이 개입한 것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부터 해야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박근혜 정권이 헌정유린의 온상이었다면, 이를 조장한 이명박 정권은 적폐의 원조로 국민 대다수가 정의를 바로 세우길 원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4대강, 자원외교, 방위사업 등 소위 '4자방 비리' 진상 규명이 적폐 청산의 핵심과제"라며 "수사당국은 국민 요구에 응답해 성역없는 수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양향자 최고위원은 이 전 대통령의 발언을 그대로 인용하며 비난 수위를 높여갔다. 양 위원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일말의 기대가 있었지만 어제 발언을 들으니 감정적 대응은 아닌지 정치적 책임 회피는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했다.

이어 "국가시스템을 파괴한 사람이 정치보복이라고 말하면 안된다"며 "외교·안보 위기 속에 군이나 정보기관을 불법동원한 것은 나라와 안보를 위태롭게 하는 행위"라고 꼬집었다.

양 위원은 "과거의 적폐를 털어버리고 튼튼한 외교·안보 속에 경제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MB 겨냥 "적폐청산 수사 국민 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