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B '정치보복' 발언에 정치권 공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댓글 공작 몸통, 檢 조사 응해야" "정치보복 중단돼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중동 출국 전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이라고 비난한 것과 관련,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었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은 이 전 대통령을 비판하며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한 반면 자유한국당은 이 전 대통령을 두둔했다.

제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2일 오후 브리핑에서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공작 몸통이 MB라는 것은 관련 수사를 통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군 사이버사령부의 정치 개입 최종 지시자이자 몸통이 MB라는 명백한 증거인 셈"이라고 지적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MB의 출국금지를 요구하는 국민들의 청원이 7만명을 넘어섰다. MB 수사가 정치 보복이 아닌 진정한 적폐 청산임을 주장하는 국민들의 외침"이라며 "이 전 대통령은 결백하다면 귀국 후 검찰 조사에 적극 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도 논평에서 "이 전 대통령 재임 기간에 민주주의의 원칙과 근간이 무너져 내렸다는 게 온 세상에 밝혀지고 있다"며 "민주주의 후퇴의 장본인 이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운운은 적반하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은 법적·정치적·도의적 책임이 있으면 책임지겠다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며 "검찰은 한 점 의혹 없이 철저한 수사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면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직접적인 평가는 피하면서도 "문재인 정부가 적폐청산의 이름으로 하고 있는 초법적인 정치보복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지난 6개월 동안 문재인 정부가 한 것에는 '적폐청산'이라는 말밖에 기억이 안 날 정도"라며 "이런 폭주를 멈추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 '정치보복' 발언에 정치권 공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