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수능 D-6'…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합격 기원 상품 판매·할인 등 수능 이벤트 다양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다양한 '수능 마케팅'을 펼친다. 각 업체들은 기존 인기 선물인 초콜릿, 떡, 빵뿐만 아니라 수험생의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등 실용적인 제품, 디퓨저·유기농 캔들 등 이색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씨유)는 수능을 맞아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능 대박 삼각김밥'을 오는 15일 3만 개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듬뿍햄참치마요 삼각김밥'의 김에 레이저 커팅 기술을 적용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시험을 기원하는 응원 메세지를 새겨 넣은 기획상품이다.

CU는 이 상품이 수험생을 위해 단 하루 동안 판매되는 기획상품인 만큼 기존 상품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상품 라벨 디자인에는 '잘 찍고, 잘 풀고, 잘 보자'라는 문구를 삽입해 긴장을 풀 수 있는 유쾌함을 더했다.

홈플러스는 수능을 앞두고 오는 15일까지 142개 전 점에서 유명 대학교 초콜릿, 사이즈업 에너지바 등 다양한 수능 응원 상품을 선보인다. 모두 홈플러스 단독기획 상품이다. 또 16일부터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몰(Mall)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는 등 수험생 응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9일부터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점을 시작으로 영등포점, 의정부점 등 신세계백화점 7개 점포에서 '2017 수능·11Day'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수험생 맞춤형 선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밀크하우스의 유기농향초, 열공 디퓨저, GNC 남성 멀티비타민, 하루 견과 브라질넛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김선진 상무는 "최근 수험생을 위한 실용적·진정성 있는 상품이 선물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시험 당일 수험생의 컨디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건강식 외에도 시험준비 기간 동안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디퓨저, 향초 등 이색 상품에 대한 수요도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식품·외식업계도 수능을 앞두고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뚜레쥬르는 '합격 골든티켓'이라는 콘셉트로 수능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총 60여 종으로 수험생들이 합격행 티켓을 얻도록 독려하는 의미의 황금빛 '골든티켓' 이미지를 패키지 전반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찹쌀떡, 엿, 초콜릿 등 전통적인 응원 제품뿐만 아니라 수능 전날 가족이 모여 수험생에게 기운을 북돋울 수 있는 특별한 케이크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제품 50여 종을 선보였다. 올해는 프랑스의 유명 삽화작가인 '장 자크 상뻬'와 협업해 그의 대표작인 '꼬마 니콜라'를 감성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을 상징하는 요소인 책가방, 책, 연필 등 학용품을 모티브로 패키지를 디자인했고 '꿈을 위해 날아올라', '올해의 주인공은 나', '행운이 쏟아지는 날' 등 응원의 메시지도 담았다. 대표 제품인 '합격을 부탁해'에는 시험에 필요한 컴퓨터용 사인펜, 연필 등을 넣은 필기구 세트와 찹쌀떡, 고소한 견과류 등이 들어 있어 인기다.

던킨도너츠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수능 호두팩을 선보인다. 수능 도넛팩은 초콜릿 코팅된 도넛 위에 바삭한 호두를 듬뿍 얹은 캘리포니아 월넛링 2개, 던킨 글레이즈드 1개, 캘리포니아 호두 샘플로 구성됐다.

신세계푸드는 신세계백화점 내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를 통해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콘셉트의 케이크 '잘 풀리는 수능'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화이트 케이크 시트에 오렌지, 망고, 키위, 딸기 등 신선 과일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두루마리 휴지 모양으로 만들어 '문제를 술술 풀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 신세계푸드는 수능 당일인 16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식 캐주얼 다이닝 뷔페 '올반'에서는 수험표를 소지하고 방문한 수험생에게 30%, 프리미엄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에서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수능시험을 치른 고3 학생을 응원하기 위한 수험생 응원프로젝트 '피자샌드 스쿨어택'을 실시한다.

'피자샌드 스쿨어택'은 수능시험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친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19일까지 미스터피자 공식 SNS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수능생 응원 메시지' 또는 '해당 학급에 꼭 피자샌드 선물을 받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미스터피자는 사연 중 10개를 선정해 21일부터 30일까지 사연의 주인공이 된 학급에 피자샌드를 전달한다. 이 중 2개 학급에는 미스터피자의 드릠팀이 직접 방문해 화려한 도우쇼 공연과 함께 피자샌드를 선물한다.

빕스(VIPS)에서는 수능이 끝난 16일부터 12월 17일까지 평일 런치 샐러드바를 1만5천900원에, 디너 및 주말 샐러드바는 2만1천900원에 제공한다. '계절밥상'에서는 16일부터 12월 10일까지 평일 런치 샐러드바를 1만1천900원에, 디너 및 주말 샐러드바를 1만7천900원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험생은 물론 중·고등학교 학생들도 학생증만 제시하면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슈즈 편집매장 '에스마켓'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전품목 기본 20% 할인에 5천원 추가 할인을 진행하고 '슈마커'에서는 16일부터 23일까지 1족 10%, 2족 20%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모두 수험표 지참 시에 한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능 D-6'…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