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그룹 "청년 창업 응원"…'기프티카 캠페인'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프트카 청년 창업 캠페인' 운영…내년 1월까지 신청서 접수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청년 창업을 돕는 '기프트카 청년 창업 캠페인'을 시작한다. 기프트카 청년 창업 캠페인은 현대차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 시즌8 중에 기프트카 청년창업자만을 위해 진행된다.

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시즌8은 미래기술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주인공을 심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만 18세 이상~만 34세 미만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및 차량 활용방안 등을 받아 총 12명의 기프트카 주인공을 선정할 계획이다.

차량이 필요한 예비 청년창업자 및 만 3년 이내 기 창업자들은 내년 1월까지 기프트카 사이트에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방법을 선택해 접수 할 수 있다. 1차 접수마감은 오는 30일까지, 2차 접수마감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 기아차 봉고, 모닝, 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등 종합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청년 창업 캠페인을 통해 시즌8까지 이어온 기프트카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참여자들의 사연을 응원하며 공감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청년 창업 응원"…'기프티카 캠페인'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