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NexR, '대한민국 데이터 대상' 장관 표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석모 대표 "자율주행·스마트시티 등 특화 사업영역서 성과 만들 것"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KT NexR(대표 강석모)는 지난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17 대한민국 데이터 대상' 시상식에서 과기정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데이터 대상은 올해 국내 데이터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 및 업적을 이룬 공로자를 선발·포상하는 제도다. 수상 부분은 ▲데이터구루(개인) ▲단체(기업 및 기관) ▲공로상 ▲부문별 이노베이터 ▲데이터스폰서(공공/민간) 등으로 나뉜다.

KT NexR은 이중 데이터시장에서 한 해 동안 높은 성과를 거둬 국내 데이터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로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강석모 KT NexR 대표는 "내년에는 자사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NDAP과 실시간 데이터플랫폼인 Lean Stream을 더욱 차별화하고, 자사의 뛰어난 데이터 분석 역량과 결합하여 자율주행, IoT, 스마트시티, 스마트 팩토리 등의 특화된 사업영역에서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 NexR은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으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공공·통신·금융·제조 등 약 100여 건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실적을 보유한 노하우를 토대로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전망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NexR, '대한민국 데이터 대상' 장관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