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북, '책 추천 라이브' 첫방 7천 조회수 기록
2017.11.08 오후 2:17
서점 주인과 실시간 대화…8일 경제경영 라이브 방송 진행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에스티유니타스는 종합 인터넷서점 브랜드 '커넥츠북'이 지난 1일 선보인 '책 추천 라이브'가 실시간 조회수 7천건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책 추천 라이브'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며 책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기존 게시판을 활용해 독자들과 문답을 주고 받던 방식에서 벗어나 주제별 책 추천부터 책에 대해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바뀌었다.



커넥츠북은 지난 1일 유명 북튜버 '책읽찌라'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독자들은 책읽찌라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며 일상의 고민과 고민 해결을 위한 책 추천 등 채팅을 통해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 커넥츠북 접속자가 늘면서 '책읽찌라' 미니 서점 내 추천 책들도 판매가 늘어나는 등 실제 도서 구매로까지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커넥츠북은 8일 밤 9시 아프리카TV를 통해 두 번째 책 추천 라이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의 진행자는 '이동우의 10분독서'를 운영 중인 이동우 북커넥터다. 그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취업 준비생, 직장인을 위한 최신 경제경영 트렌드에 대해 독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조세원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북커넥터와 독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처음 시도했던 라이브 방송에 많은 독자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내줬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