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멘토, 오토모티브 IC 진단기 '티센트 미션모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SO26262 표준이 요구하는 안정성 달성에 필요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대표 양영인)는 자동차 전장 시스템 반도체테스트 및 진단 솔루션인 티센트 미션모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이 제공하는 자동화 기능과 온칩 IP의 조합을 통해 자동차 전장 시스템 전반의 반도체 칩들을 차량의 기능적 작동 시점에서도 테스트 및 진단할 수 있다. 이는 ISO 26262 표준이 요구하는 안전성 및 장기적인 신뢰성 요건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 기본이다.

솔루션은 오토모티브 칩에 통합된 어떠한 테스트 및 진단 기능이라도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칩에 통합되어 있는 인시스템 테스트(IST) 컨트롤러는 내부의 IEEE 1687 (IJTAG) 액세스 네트워크를 구동해 IJTAG-호환 IP와도 통신할 수 있다.

IST 컨트롤러는 메모리 BIST, 로직 BIST 및 EDT 로직을 비롯한 모든 텐센트 DFT 제품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칩 외부세계에 대한 통신 경로도 일반 CPU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한다. 이더넷, CAN 또는 I2C와 같은 오토모티브 시스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CPU 버스 프로토콜과도 동작하도록 적응시킬수 있다.

스티브 파테라스 멘토 자동차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부문 제품 마케팅 디렉터는 "ADAS와 자율주행 능력을 승용차에 구현하기 위해 설계되고 있는 전자 장치의 양과 복잡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는 여러 고객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급속히 진화하고 있는 자동차 테스트 요건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계속 출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멘토, 오토모티브 IC 진단기 '티센트 미션모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