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하이닉스, 교복 재활용 사회공헌사업 착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교복비 부담 완화-노년 일자리 창출-자원절약 '1석3조'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는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교복 실버천사’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행복교복 실버천사 사업은 이천시에서 지역 내 중고교에 설치한 수거함과 행복교복센터 매장을 통해 무상으로 기증받은 교복을 수선해 새 제품의 10%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교복 수거, 세탁, 수선, 판매 등 운영의 대부분은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통해 이뤄져 노년층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 SK하이닉스는 본 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받는 방안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청소년 가정의 교복비 부담 경감,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직업활동 기회 제공, 자원절약을 통한 환경보호 기여 등 각종 사회문제를 줄이는 1석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업은 SK하이닉스와 이천시,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업으로 행복교복센터를 설립해 진행한다. 조병돈 이천시장, 김지환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정기 SK하이닉스 커뮤니케이션실장, 허정우 이천 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석해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를 가졌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취약계층의 기초복지 및 자립지원, 인재육성을 위해 행복플러스 영양도시락, 두드림 장학금, 행복 GPS,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교복 재활용 사회공헌사업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