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국 참가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한국, 일본, 대만의 야구 유망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대회에서 한국 국가대표팀이 선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LG전자(대표 조성진)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APBC 2017)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감독 선동렬)을 공식 후원한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은 프로야구가 활성화된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국의 대표팀이 참가하는 국제야구대회로, 한국야구위원회(KBO), 일본야구기구(NPB), 대만프로야구연맹(CPBL)이 공동 주최한다.

대회는 기존 아시아 시리즈 폐지 이후 올해 신설된 아시아 국가 간 대항전으로 4년에 한 번씩 열린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각각 2천만엔, 500만엔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국 국가대표팀은 16일과 17일 각각 일본, 대만과 예선전을 치른다.

한국 국가대표팀은 LG 올레드 TV가 새겨진 헬멧, LG 올레드 TV의 일본 브랜드인 LG 有機EL이 새겨진 유니폼 등을 착용하고 출전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여자야구대회도 지난 달 28일 개막해 주말을 이용해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리고 있다. 결승전은 이달 19일에 열린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