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공계 청년 대상,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술혁신형 중소중견 100개사 참가

[아이뉴스24 박영례기자] 이공계 청년에게 맞춤형 취업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술혁신형 중소중견기업 100여개사가 참여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3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연구원, 엔지니어,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자 등 이공계 분야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공계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올해 하반기 이공계 인재를 채용하려는 월드클래스 300, 청년친화 강소기업, 장영실상 수상,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 인증 등을 받은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이공계 미취업 청년은 사전에 박람회 홈페이지(rndjob.jobkorea.co.kr)와 이공계 인력중개센터(www.rndjob.or.kr)를 통해 온라인 취업 상담 및 무료 이력서 첨삭지도도 받을 수 있다. 기업 추천을 받아 현장 면접을 신청할 수 있어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도 기대된다.

행사 당일에도 구직자에게 적합한 기업‧직무 추천 및 이력서 자문, 여성 일자리 상담, 예비 청년창업자를 위한 창업지도 등 인재 맞춤형 전문 상담‧자문을 제공한다.

아울러 두산그룹, LG디스플레이, GS칼텍스, 오스템임플란트 등 대기업 및 유망기업 채용설명회를 함께 열어 인사담당자가 직접 취업성공 비결 등을 알려준다. 또 IR52 장영실상,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한 중소중견기업 이공계 선배가 직접 취업 경험담과 연구개발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직무 멘토링도 열린다.

개막식에어 이진규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이번 박람회는 새정부 경제정책기조인 일자리 중심의 혁신성장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혁신성장의 주요 동력이 되는 기술혁신형 중소·중견기업과 이공계 인재를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앞으로도 현장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한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과학기술기반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공계 청년 대상,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