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사용자, 안드로이드8.0 미리 체험
2017.11.02 오전 10:00
12월 V30 OS 공식 업데이트에 체험자 의견 반영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 V30 사용자들이 최신 구글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8.0 오레오(Oreo)'를 미리 체험할 수 있게 됐다. 공식 업데이트는 오는 12월 진행된다.

LG전자는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8.0(이하 '오레오') OS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V30 사용자라면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2일부터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사용자는 V30에 탑재된 '퀵 헬프' 앱을 실행해 'LG OS 프리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이 달 중 순차 발송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받고 이를 실행하면 무선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퀵 헬프' 앱 내 자유게시판인 '포럼'에 다양한 의견을 올려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용자들로부터 지적받은 개선점을 12월부터 진행하는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화면 구성, 그래픽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된다.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해 구동 및 부팅 속도가 빨라지고,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력을 최소화해 배터리 소모가 적어진다.

또한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음질 무선 헤드셋과 같은 보다 다양한 음향 기기를 지원하는 등 편의 기능들이 탑재된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전무)은 "고객 의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히 반영해 최고의 성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이 기사에 질문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