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내최초 '제론테크놀러지엑스포' 11월9일부터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일간 킨텍스서 4차산업과 제론테크놀로지 제품 전시 등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국내 최대규모 실버산업분야 전문가그룹인 실버산업전문가포럼(KAPSS)은 오는 11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7 국제제론테크놀로지엑스포&포럼'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국내 최대 시니어 리빙&복지 전문박람회 'SENDEX2017' 기간 중 함께 열리는 '2017 국제제론테크놀로지엑스포&포럼'은 '제론테크놀로지'를 주제로 우리나라에서 처음 열리는 엑스포다.

제론테크놀로지 제품∙서비스를 전시·발표하고 토론하는 쇼케이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론테크놀로지(Gerontechnology)'는 노년학과 과학기술의 합성어로 시니어의 노화를 예방하고 지연하며, 부족한 것을 채워주고 수발이나 케어를 제공해 독립생활과 사회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전시는 11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에 걸쳐 이뤄지며, 쇼케이스 발표와 토론은 9일, 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국제제론테크놀러지회(ISG)의 윌리엄 컨스 회장이 방한해 '국제 제론테크놀러지의 동향과 미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는 등 ISG 회원들이 참석해 국제협력 포럼이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2017 국제제론테크놀로지엑스포&포럼'에서는 시니어 인공지능, 로봇, 이동기기, 휴먼인터페이스, 웨어러블 헬스케어, 자동생활기기 등 시니어의 생활을 풍요롭게 혁신시키기 위한 제론테크놀러지와 4차 산업 핵심 기술들이 융합된 제품들이 전시되며 가상현실을 통한 문화여가기술까지 체험 가능하다.

세계적인 노년학, 사회복지학, 공학 및 과학기술 전문가 집단이 엄선한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들의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4차 산업과 제론테크놀로지 포럼'에서는 제론테크놀로지에 관한 심층적인 논의 및 토론을 하고, 이를 사회광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 중계한다.

심우정 실버산업전문가포럼 회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2017 제론테크놀러지엑스포&포럼'은 4차산업의 핵심기술이 어떻게 노후 삶의 질을 바꾸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낼 것인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라며 "특히 ISG의 참여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제론테크놀로지 분야 국제협력 및 협업의 계기가 마련되어 국내 유관분야 경쟁력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 국제제론테크놀로지엑스포&포럼'과 함께 진행되는 'SENDEX 2017'은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시니어 리빙&복지 전문박람회'다. 작년 누적 참관객 27만명을 돌파하고, 해외바이어 30개국 4천200여명이 참여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최초 '제론테크놀러지엑스포' 11월9일부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