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T마이크로, NFC 태그 상호운용성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NFC 표준 충족하며 혁신적인 고속 전송 모드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대표 카를로 보조티)는 ST25 NFC 태크 제품이 표준화 기구인 NFC 포럼의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ST NFC 포럼 타입 4 태그 IC(ST25TA)와 타입 5 다이나믹 태그 IC(ST25DV), 타입 5 태그 IC(ST25TV)는 NFC 포럼의 지난 9월 20일 발표에 따라 인증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NFC 포럼 인증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휴대폰, 태블릿, 기타 NFC 유니버설 기기에만 적용됐다. 최근 도입 속도와 비용절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태그 및 리더기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도 제공하고 있다. 상업용 및 일반 사용자 모두 웹사이트 직접 접속, 페어링, 사전 구성된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 데이터 로깅, 펌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베누아 로드리게스 ST 메모리 사업부 사업본부장은 "NFC 기술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기타 모바일 제품 제조사의 폭넓은 지지를 받아왔다. 이제 NFC 포럼의 상호 운용성 인증을 받게 되어 소비자 및 관련 업계가 NFC를 도입하는 시기가 한층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ST는 ST25 태그 및 다이나믹 태그에 대한 빠른 인증을 통해 고객들의 설계 및 개발의 가속화를 돕는 한편,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와 사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T25TA 태그는 NFC 타입4를 지원하여 NFC 태그 및 NFC 토큰, NFC 스마트 포스터, NFC 명함과 같은 NFC 적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다. 128비트 암호 보호 기능과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CMOS 출력을 옵션으로 포함한다.

ST25DV NFC 다이나믹 태그와 ST25TV 태그는 NFC 타입 5 및 ISO15693 RFID 사양을 지원한다. NFC 태그의 모든 사용 범위를 지원하며 장거리 HF RFID 리더기 인프라 기반의 물류 및 이력관리에도 적용할 수 있다. I2C 인터페이스와 혁신적인 고속 전송 모드, 태그에 접속하는 NFC 기기로부터 에너지 하베스팅도 가능하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마이크로, NFC 태그 상호운용성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