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美 댈러스 마이크 롤링스 시장, 한국과 파트너 유대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제사절단 이끌고 방한…댈러스-포트워스 지역 비즈니스 강점 역설

[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미국 텍사스(Texas) 주 댈러스(Dallas) 시 마이크 롤링스(Mike Rawlings) 시장(사진)이 한국과 글로벌 파트너 관계를 돈독히 하고자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서울을 방문했다.

이번에 방한한 경제사절단은 DFW 국제공항 임원진과 DFW 지역의 비즈니스 리더, 댈러스 상공회의소, 포트워스 상공회의소, 댈러스 관광청(VisitDallas), 포트워스 컨벤션 관광국 관계자 등 약 3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방한 기간 동안 한국 정부 관계자 및 기업 임원진 등을 만나 DFW 지역에서 비즈니스 운영 시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북텍사스(North Texas) 지역과 한국과의 경제 관계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또한 댈러스-포트워스(Dallas-Fort Worth, 이하 DFW) 지역의 경제 및 관광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한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마이크 롤링스 시장은 “북텍사스는 혁신과 다양성의 허브로, 이곳에 위치한 DFW 지역은 계속해서 국제적으로 비즈니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한국 방문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면서, 북텍사스가 국제 비즈니스 성장 및 발전에 있어 이상적인 지역임을 역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롤링스 시장은 방한 기간 중 19일에는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DFW 국제공항 션 도너휴(Sean Donohue) CEO와 함께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을 진행, DFW 지역의 비즈니스적 강점에 대해 소개했다.

롤링스 시장은 "DFW 지역은 소득세, 기업세 등 각종 세금이 낮으며, 미국 내 다른 지역에 비해 노동, 제조, 건설 등의 비용이 저렴하고,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한 높은 생산성을 자랑한다"며 "DFW 지역의 인구는 텍사스 주 인구의 4분의 1이지만, DFW 지역의 GDP는 텍사스 주 GDP의 3분의 1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한국 기업들이 이미 잘 알려진 미국 동부뿐만 아니라 DFW가 위치한 미국의 중부 지역도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션 도너휴 CEO는 "DFW 국제공항은 전세계 220개 지역에 직항 노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를 연결하는 최적의 허브 공항"이라며, "미국 중부에 위치한 DFW 국제공항의 지리적 이점이 한국 기업을 포함한 많은 글로벌 기업의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DFW 지역에는 현재 아시아나항공, 현대, 기아, LG, 삼성 등 19개의 한국 대기업이 주요 시설 혹은 사무소를 운영 중에 있다. 한국은 멕시코, 캐나다, 중국, 브라질에 이어 약 70억 달러 규모로 다섯 번째로 텍사스가 수출을 많이 하는 국가이며, 멕시코, 중국, 캐나다에 이어 네 번째로 수입((약 70억 달러)을 많이 하는 국가이다. 특히 북텍사스 지역은 서울, 베이징, 홍콩, 상하이 등 아시아 주요 도시로의 관문인 DFW 국제공항이 위치한 곳으로, 국제 비즈니스와 관광 산업의 중심이 되는 지역이다.

이번 방한 기간 동안 마이크 롤링스 댈러스 시장은 주한미국대사관 및 항공우주·방위산업 고위 관계자들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 2017'를 방문했다. 또한, 삼성 경영진과의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과도 지역 관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도 18일 오전 10시에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 중이거나 국제적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자 하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DFW 투자 및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해 DFW 지역의 비즈니스 강점에 대해 소개했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댈러스 마이크 롤링스 시장, 한국과 파트너 유대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