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파트 내 전기차 충전기 75% '개점휴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규환 의원 "아파트 전유물 아닌 다중 이용할 수 있어야"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아파트 단지 내 전기차 충전인프라가 사전 점검 체계 미흡으로 '개점휴업' 상태라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규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20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서비스를 운영 중인 411단지 중 298단지의 충전기는 이용실적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전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950억원을 투입해 최대 4천개의 아파트 단지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 8월 기준 1천816단지에 5천1개 충전기 설치를 시공·운영하기 위해 약 660억원을 투입했다.

한전은 당초 단지 내 전기차 보유여부, 세대수, 변압기 여유 등을 심사에 반영하고, 입주민 외에도 개방을 허가해 다중이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실제 1천775단지 중 1천318단지는 보유한 전기차가 없다고 제출 했음에도 시공대상으로 선정되어 638억원이 투입됐다고 김 의원은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올해 7월 9일 이전에 협약을 체결한 1천766단지에는 충전인프라 개방 조건을 누락, 투입한 예산 638억원은 특정 아파트 단지의 전유물로 전락했다. 단지 내 전기차 차주가 없는 1천318단지에 설치된 충전기는 입주민이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는 이상 사장될 위기에 처했다는 것이 김 의원의 지적이다.

김 의원은 "공기업이 수 백억원을 들여 사업을 진행하면서 면밀한 검토 없이 양적 확대에만 몰두하고 있다"면서 "전기차 충전인프라가 특정 아파트 단지의 전유물이 아닌 다중이 이용 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파트 내 전기차 충전기 75% '개점휴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