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마스터 D 그룹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좋은 기업을 발굴해 투자 유치를 돕는 기업 금융 전문가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는 고객 및 투자자들의 집단지성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마스터 그룹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시행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크라우드펀딩 마스터란 크라우드펀딩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서부터 스타트업의 가치 평가 및 프로젝트 설계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프로젝트 심사에 주력하는 '마스터 O 그룹' 및 실제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전문가 그룹인 '마스터 D 그룹'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이번에 신설된 크라우드펀딩 마스터 D 그룹(Discovery)은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을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업금융 전문가 그룹이다.

다양한 산업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적합한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며, 와디즈 자체의 프리 워크(pre-work) 심사를 통과한 후 자격이 주어진다.

기존 와디즈의 '100인의 배심원' 제도를 업그레이드시킨 마스터 O 그룹(Opinion Leader)은 각 분야의 종사자,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양질의 피드백을 통해 투자자 및 기업이 자금조달의 과정에서 궁금하거나 어려운 부분을 해소시켜 투자자들에게는 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업들에게는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마스터 O 그룹은 오는 10월 23일까지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와디즈 투자회원으로서 투자 1회 또는 피드백 1회 경험자다.

마스터 교육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양성 교육도 진행된다.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와디즈가 정식 발행하는 '크라우드펀딩 마스터 수료증'을 발급받고, 평가에 따라 크라우드펀딩 마스터 활동 자격이 부여된다. 해당 교육은 오는 11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와디즈 본사에서 진행되고, 교육비는 10만원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마스터 D 그룹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