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융보안원, '금융정보보호 콘퍼런스' 26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기술 적용 사례, 정책 현황 등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금융보안원은 오는 26일 오전 9시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지능정보기술과 금융보안'이라는 주제로 '금융정보보호 콘퍼런스(FISCON) 2017'을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금융정보보호 콘퍼런스 2017은 금융·IT 보안 관련 금융권 대표 행사로서 금융보안원이 금융보안포럼, 금융정보보호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금융보안 트렌드와 모범사례 등을 금융회사 임직원, 산·학계 관계자 등 금융정보보호 관련 전문가 약 800여명과 공유할 예정이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인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하며,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홍기융 회장이 초청강연을 통해 지능정보시대에 금융정보보호가 나아갈 길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는 정책(Policy), 기술(Technology), 트렌드(Trend), 모범사례(Best practice) 총 4개 분야로 구성된다.

금융IT 감독 현안 및 이슈를 시작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 적용 사례, 관련 정보보호 정책 현황 및 규제 방향 등을 차례로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레그테크(RegTech), 가상화폐, 사이버보험 등 최근 금융권 이슈와 관련한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등 금융IT·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아울러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주관으로 다양한 정보보호 기업들의 금융보안 관련 제품들이 전시될 계획이다.

허창언 금융보안원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금융보안의 신기술 및 변화와 흐름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서 디지털 금융혁명과 금융보안이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보안원, '금융정보보호 콘퍼런스' 26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