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울시, 국민·신한은행 '역세권 청년주택' 전용상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청년주택 입주자 위한 전용 금융상품 출시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서울시가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 시행자 및 입주자를 위한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KB국민은행 및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시행자를 위해 시중 건설자금 대출보다 한도와 금리를 우대한 전용 상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입주자 지원을 위한 보증금 금리 할인 등 전용상품 개발도 검토할 계획이다.

시는 지금까지 KEB하나은행 및 우리은행과 청년 주거안정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도 타 금융기관과 협력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사업참여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유승 서울시 주택건축국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사업시행자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유도해 주거난으로 고통받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임대주택을 대량공급할 수 있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바탕으로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협력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역세권 2030 청년주택은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시가 대중교통중심 역세권 민간토지에 대해 용도지역 상향, 절차 간소화, 세제 혜택 등을 지원하는 대신 민간사업자가 주거면적 100%를 공공 및 민간 임대주택으로 지어 청년층에게 우선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 국민·신한은행 '역세권 청년주택' 전용상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