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삼성·에릭스·노키아와 '5G 시범서비스' 결의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2월 시범서비스 및 상용화 협력 강화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East 사옥에서 5G 시범 서비스 장비 제조사들과 함께 내년 2월 5G 시범서비스와 이후 상용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5G 시범 서비스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KT와 삼성전자, 에릭슨, 노키아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5G 시범서비스를 110여일 앞두고 남은 기간 5G 시범망 최적화와 서비스 연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자 뜻을 모았다.

또한 KT와 5G 시범 서비스 장비 제조사들은 이날 2019년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위해 차별화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KT는 도심지역뿐 아니라 외곽지역에도 5G 서비스 커버리지를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5G 모듈형 기지국(5G Modular RFU)'를 5G 시범 서비스 장비 제조사들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5G 상용망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할 계획이다.

KT는 5G 상용망 구축 시 5G 시범 서비스 장비 제조사들이 개발할 '적응형 대용량 다중입출력 안테나(Flexible Massive MIMO)'에 인공지능 기반 자동 방향 조정 기술과 KT가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품질분석 솔루션을 접목시켜, 5G 품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자동 최적화함으로써 5G 네트워크 구축을 최대한 앞당긴다는 방침이다.

서창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은 "2018년 성공적인 세계 최초 5G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5G 시범망 최적화 및 서비스 연동에 적극 매진할 계획"이라며, "5G 시범망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5G망 설계, 운용 시스템을 갖추어 KT만의 고품질 5G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삼성·에릭스·노키아와 '5G 시범서비스' 결의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