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철수 "통합 여론조사, 민심 파악 차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바른정당 통합 염두설엔 "여러 시나리오 조사" 선긋기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당 싱크탱크인 국민정책연구원이 다른 정당과의 통합 문제와 관련해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과 관련, "민심 파악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치 지형이 요동치고 이합집산 이야기가 난무하고 있다"며 "국민들의 객관적인 민심을 알 필요가 있어 조사한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정책연구원이 지난 13~14일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여론조사(전국 19세 이상 1천명 대상 전화 면접) 결과 정당 지지율은 민주당 49.3%, 자유한국당 15.0%, 국민의당 6.4%, 바른정당 6.8%, 정의당 5.4%였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할 경우 양당 지지율 합계 보다 5.6%포인트 높은 19.7%를 기록할 것으로 나타나 시너지 효과가 가장 높았다.

민주당과의 통합을 가정했을 경우 양당 지지율 합계 보다 1.1%포인트 낮은 54.6%, 자유한국당과 통합 시 26.3%였다.

이를 두고 국민의당이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그러나 안 대표는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여러 시나리오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고, 제3정당의 역할에 대한 국민 기대가 높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선을 그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통합 여론조사, 민심 파악 차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