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르노삼성, QM3 T2C에 팟빵 오디오 콘텐츠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팟캐스트 1만여개 방송 채널 및 약 84만건 에피소드 청취 가능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디오 콘텐츠 포털 업체인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QM3의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에서 팟빵의 모든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QM3 T2C 고객들은 무료로 진행되는 T2C 앱 업데이트를 통해 팟빵의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방송, 추천 방송 등 총 19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1만여개의 방송 채널과 약 84만건의 에피소드를 다양한 검색 기능과 함께 T2C 인포테인먼트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르노삼성의 T2C는 차량과 태블릿 PC를 연결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현재 QM3의 선택 사양으로 구성돼 있다. QM3의 최고급형인 RE 시그니쳐 트림의 경우 10만원, SE, LE, RE 트림의 경우 45만원의 추가 비용으로 T2C 장착이 가능하다.

QM3 T2C 모델은 탈부착이 가능한 8인치 화면 크기의 통신형 태블릿 PC를 통해 평상시에는 일반 태블릿 PC처럼 사용하다가 주행 때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본적인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함께, T맵 내비게이션 서비스, 스트리밍 멜론 서비스, 날씨 정보, 뉴스리더, 팟캐스트 등과 같은 통신형 기능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차량 연계 기능인 스티어링휠 리모트 컨트롤 기능, 후방카메라 기능 등도 T2C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르노삼성은 T2C의 실시간 업데이트 특징을 활용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인 티맵의 '누구(NUGU)' 서비스 등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계획 중이다.

한편 르노삼성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고급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뉴 QM3'를 지난 8월 출시했으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를 탑재한 '뉴 QM3 RE 파노라믹 에디션'도 선보인 바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QM3 T2C에 팟빵 오디오 콘텐츠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