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쿡방 인기에 온라인서 고급 식재료 '불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옥션 "입맛 고급화…트러플오일·아보카도 판매량 UP"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요리가 취미이자 여가생활로 인식되면서 고급 식재료에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17일 옥션이 최근 한 달(9월14알~10월13일) 간 관련 상품들을 살펴본 결과 트러플, 아보카도, 관자 등 고가의 식재료에 대한 판매량이 전년대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러플 오일은 판매량이 3배(227%) 이상 늘었다. 트러플은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며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손꼽힌다. 독특한 식감으로 중국식 요리에 쓰이는 목이버섯(8%)도 오름세를 기록했고 20년 이상 된 소나무 밑에서 자생해 소량씩 채취되는 자연산송이버섯(5%)도 상승폭을 그렸다.

고급 해산물 판매량도 증가 추세다. 샐러드나 파스타, 치즈구이 등 특별한 파티음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가리비도 5배(405%)나 치솟았고 바닷물이 맑은 날에만 잡혀 희소가치가 높은 식재료인 키조개관자(40%)도 두 자릿수 성장했다. 울릉도와 독도 인근 바다에서만 구할 수 있는 꽃새우(독도새우)는 22%, 킹크랩/바닷가재는 68% 신장했다.

고급 보양식 재료의 대명사인 장어(75%)와 전복(47%)도 각각 오름세를 보였고 생문어/자숙문어도 18% 증가했다. 홍어/가오리도 88% 신장했고 성게알(57%)과 옥돔(35%)도 모두 판매량이 늘었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아보카도는 판매량이 3배(263%)이상 치솟으며 고급 식재료 반열에 올랐다.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말고기(120%)도 세 자릿수 성장했다.

옥션 임학진 식품팀장은 "식을 줄 모르는 쿡방 열풍과 함께 이색 요리에 도전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면서 셰프들이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를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해외여행, 직구 등을 통해 이색적인 음식을 접하기 쉬워지면서 입맛의 고급화가 자리잡은 것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쿡방 인기에 온라인서 고급 식재료 '불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