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HS마킷, KDC 2017 31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 다각도 분석 제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IHS마킷은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7년 하반기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KDC)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IHS 마킷의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연구원들은 2017년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패널및 세트 시장의 2018년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가별 업계 사업 전략, 최신 기술 및 세트, 부품, 소재등 세부 동향을 살필 수 있는 여러 세션이 마련되어 있다.

정윤성 IHS마킷 상무는 "지난 1년여간 호황을 누려온 디스플레이 산업은 지금 사이클의 변곡점에 서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높게 유지된 패널 가격 영향으로 당초 전망보다 빨리 수요가 위축되기 시작했고, 중국을 중심으로한 10.5세대 등 신규투자에 따른 공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패널 가격은 이미 3분기부터 조정이 시작되고 있다"며, "패널 업체 입장에서 불황기가 머지않았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 상무는 "이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이미 예견된 패널 공급 능력 확대를 어떻게 소화할 것인가, 즉, 대형화로 얼마나 빠르게 진행될 것인가가 중요한 변수"라고 강조하며, "이번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가 내년 기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HS마킷, KDC 2017 31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