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위아, 中에 대규모 공작기계 전시장 설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성능 X시리즈 등 전시…"중국 시장 점유율 5%로 늘릴 것"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위아가 중국에 대규모 공작기계 전시장을 열고 중국 시장 확장에 나섰다.

현대위아는 중국 강소성 장가항시 강소법인에서 공작기계 전시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천24㎡(약 310평) 규모로 지어진 전시장에는 고성능 공작기계 라인업인 X시리즈를 비롯한 공작기계 16종을 전시했다.

중국 전시장은 올 들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공작기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 올리기 위한 것으로, 전시장에서 공작기계를 살펴보고 실 가공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위아는 별도의 교육공간을 마련해 기술교육도 주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공작기계 또한 중국 맞춤형으로 준비했다. 독일에 위치한 유럽연구센터에서 개발을 주도한 고성능 머시닝센터 XF6300과 XH6300이 대표적이다.

XF6300은 머리카락 한 올을 10등분 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정밀성이 특징으로 급성장 중인 금형 시장이 타깃이다. XH6300은 대형 가공기 중 가장 빠른 가공·이송 속도가 강점으로 제품 생산성이 가장 중요한 중국 시장에서의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이번 전시장 개장을 기점으로 현재 3% 수준에 머물고 있는 중국 시장 점유율을 5%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중국 내 현지 생산 공작기계 기종을 대폭 확대하고, 최신 기종을 중국에 선제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윤준모 현대위아 사장은 "강소법인 전시장 개소를 기점으로 중국 시장에 꼭 맞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제품 경쟁력 확보는 물론 고객 서비스 확대로 중국 시장에서 현대위아 공작기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위아, 中에 대규모 공작기계 전시장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