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盧 전 대통령 일가 640만 달러 의혹 검찰 고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치보복특위 "정진석 사자명예훼손 사건과 병행 심리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2009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수수 의혹에 대해 검찰 고발했다.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는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의 박연차 회장 정관계 로비사건 수사 당시 밝혀진 노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수수 사건에 대해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형법상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장제원 정치보복대책위 대변인에 따르면 피고발인은 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와 장남 노건호씨, 딸 노정연씨와 조카사위 연철호씨를 비롯해 이들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 박연차 회장 등 5명이다.

특위는 이 사건을 정진석 의원의 사자명예훼손 사건과 병행 심리해줄 것을 요청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노 대통령의 서거로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졌지만, 뇌물수수 사실은 검찰이 수사를 통해 확인했을 뿐 아니라 노 전 대통령도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시인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죄를 지었으면 법적 책임을 지우는 것이 곧 사법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이고, 그런 측면에서 노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盧 전 대통령 일가 640만 달러 의혹 검찰 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