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주말N]'쇼핑·관광·힐링을 동시에' 스타필드 하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양한 체험 매장·엔터테인먼트 시설 인기…이달 '할로윈 축제' 개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경기도의 중앙에 위치한 하남시는 동쪽으로 검단산, 남쪽으로 청량산 등 광주산맥의 지맥에 둘러싸여 있고 북쪽에는 한강이 굽어 흐르고 있는 곳으로, 탁월한 지리 조건과 오랜 역사 유산을 바탕으로 걷기 좋은 위례길,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미사리경정공원, 가볍게 등산하기 좋은 남한산성 도립공원 등의 명소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하남 위례길은 총 길이 64km의 산책로로 백제 도미 부부의 설화가 전해지는 위례사랑길, 가을이면 억새가 흐드러지는 위례강변길, 보물 제12호 하남 동사지 오층석탑 등의 유적을 만날 수 있는 위례역사길, 현재와 과거의 하남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최장 코스 위례둘레길 등 4가지 코스로 이뤄져 있어 인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 미사리경정공원은 카누 체험교실, 자전거 하이킹 코스와 조각공원이 어우러진 레저 문화 공간으로,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더불어 하남시의 중심인 신장동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은 원데이 쇼핑, 문화, 레저, 관광, 힐링 등을 총체적으로 제공하며 오픈과 동시에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이곳은 하남시민은 물론 강동구·송파구·강남구 등 인근 서울시민, 구리시민들의 쇼핑 명소로 사랑 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쇼핑테마파크'를 지향하는 스타필드 하남은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연면적 46만㎡(13만9천 평, 지하 3층~PH), 부지면적 11만8천㎡(3만6천 평), 동시주차 가능대수 6천200대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스타필드 하남에는 기존 유통매장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특별한 체험 공간을 포함한신세계백화점, 창고혈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명품 브랜드숍, 각양각색 전문점 등 다양한 쇼핑 포인트가 갖춰져 있다.

백화점 1층에는 업계 최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쿠킹 스튜디오'를 마련해 운영 중이고 남자들의 놀이터를 지향하는 가전용품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와 반려동물 용품 전문매장 '몰리스펫샵'도 쇼핑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하이엔드 브랜드 자전거 편집매장 '와츠사이클링'은 내부에 고객 맞춤 카페 공간까지 구비해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초의 BMW MINI 시티 라운지, 제네시스 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 등 차량 전시 겸 체험관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은 스포츠몬스터, 아쿠아필드 등의 차별적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통해 쇼핑은 물론 다양한 여가활동, 휴식까지 누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몬스터'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로, 농구, 배구, 풋살 등 구기 스포츠를 비롯해 실내 클라이밍, 8.5m 뛰어 내리는 자유낙하 등 3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3층과 PH, 옥상에는 옥상에서 한강과 검단산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아쿠아필드'가 들어서 있으며 아쿠아필드의 찜질스파는 미디어아트룸을 비롯해 구름같은 느낌을 연출한 구름방, 자연풍을 연출한 편백나무방 등 8개의 특색있는 방을 구비해 이용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풋스파와 프라이빗 리클라이너 60개를 갖춘 릴렉스룸, 건식·습식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 코너도 마련돼 있어 고객들이 자신만의 힐링을 갖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잠실 올림픽주경기장(8천198㎡) 면적을 뛰어넘는 1만700㎡ 규모의 방대한 공간에 조성된 F&B 매장에서 누리는 식도락도 스타필드 하남의 매력이다.

먼저 1층 '고메 스트리트'에는 광화문미진(1954년)·의정부평양면옥(1969년)·소호정(1985년) 등 오랜 시간 맛으로 인정 받아온 노포(老鋪)에서부터 국내 맥주 마니아들의 트렌드 메카인 데블스도어,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휘닉스얌차·교토카츠규 등 해외 브랜드 맛집까지 망라돼 있다.

3층 잇토피아는 단품 메뉴로 승부하는 전통 맛집과 줄을 서서 먹는 신예 맛집이 공존하고 레스토랑과 푸드 스트리트가 한 공간에서 어우러지는 신개념 푸드라운지로, 아시아 퀴진, 스타 셰프들의 레스토랑까지 경험해볼 수 있다.

또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해피&퍼니 할로윈' 행사를 진행해 가족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이번 할로윈 행사는 비싼 테마파크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쇼핑몰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누구나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신세계 프라퍼티 관계자는 "스타필드 하남은 체험, 여가, 힐링을 함께 제공하며 고객 라이프쉐어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며 "특히 이달에는 주말마다 흥겨운 할로윈 축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와 공연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N]'쇼핑·관광·힐링을 동시에' 스타필드 하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