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부대우 세탁기·TV 日 '굿디자인'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니멀리즘' 강조한 TV·세탁기·전자레인지 본상 획득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동부대우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인테리어 TV '허그', 20리터 전자레인지가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본상을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수상작인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두께가 29.2㎝에 불과하다. 벽면에 설치해 사용자가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인테리어 TV '허그'는 32인치 발광다이오드(LED) TV다. 좌우 라운드형 프레임과 테두리뿐 아니라 뒷면까지 산토리니 화이트 색상을 적용, 현대적인 유럽풍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20리터 전자레인지는 외관 디자인에 필수 요소만을 적용해 실용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여기에 심플한 곡선 디자인과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에 가치를 두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대우 세탁기·TV 日 '굿디자인'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