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세탁기·TV 日 '굿디자인' 수상
2017.10.12 오후 12:17
'미니멀리즘' 강조한 TV·세탁기·전자레인지 본상 획득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동부대우전자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인테리어 TV '허그', 20리터 전자레인지가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본상을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수상작인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두께가 29.2㎝에 불과하다. 벽면에 설치해 사용자가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 충격에 빠진 주식시장..해결방법은?
- 100만원으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인테리어 TV '허그'는 32인치 발광다이오드(LED) TV다. 좌우 라운드형 프레임과 테두리뿐 아니라 뒷면까지 산토리니 화이트 색상을 적용, 현대적인 유럽풍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20리터 전자레인지는 외관 디자인에 필수 요소만을 적용해 실용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여기에 심플한 곡선 디자인과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에 가치를 두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관련기사

동부대우 세탁기·TV 日 '굿디자인' 수상
댓글보기(0)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