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4차산업혁명위 제1차 회의 개최, 정책방향 논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통령 및 관계부처 장관 참석 …대응방안 모색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11일 서울 상암동 S-PLEX 센터 공개홀에서 제1차 회의를 갖는다.

이날 회의에는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백승욱 위원(루닛 대표)이 참석, 발제를 통해 정부와 민간에서 바라보는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이에 따른 대응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위원회 안건으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운영세칙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기본 정책방향 등을 처리,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혁신성장을 위한 4차 산업혁명 대응방향' 토론도 진행된다.

4차산업혁명위원회 운영세칙으로는 지난 8월 22일 제정된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위원회, 혁신위원회, 특별위원회 및 지원단 등 구성과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 등을 규정한다.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기본 정책방향으로는 '지능화를 통한 주력산업 고도화 및 신산업·서비스 창출', '미래사회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사회제도 개선', '산업혁신을 위한 과학·기술 기반 강화' 등을 정한다.

한편,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과학기술, 산업, 사회 등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위원장 포함 20명의 민간위원 및 정부위원 5명으로 구성, 지난달 25일 공식 출범했다.

위원회는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심의·조정 및 사회적 합의도출, 법제도 개선 역할을 담당한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총괄부처인 과기정통부는 각 부처와 협력해 종합적인 정책방향을 제시, 지능화를 위한 기반 구축 및 분야별 지능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4차산업혁명위 제1차 회의 개최, 정책방향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