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내 최대 채식문화축제 '비건페스티벌' 열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개인·스타트업 등 소규모 사업자 84개팀 참여…판매액 동물보호활동 기부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서울시가 오는 15일 오전 11시 서울혁신파크 야외공간에서 채식문화축제인 '비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혁신센터·비건페스티벌코리아·패션브랜드 비건타이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채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 환경·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별도의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콩고기 요리, 두유 아이스크림, 비건 버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건강한 채식 먹거리뿐만 아니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화장품, 모피·가죽·울 등 동물성 원부자재를 사용하지 않은 패션 제품 등 친환경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부스에서는 채식 정보 전달, 길고양이를 위한 아트워크 제품, 실험 비글 보호소 후원 제품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소셜 브랜드가 준비돼있다.

시는 중소기업보다 소규모 사업자들이 소비자와 직접 교류하며 브랜드를 홍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판매 금액의 5%는 동물 보호 활동에 기부된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비건페스티벌은 환경과 동물 보호라는 사회문제를 자연스러운 시민 참여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고자 하는 서울혁신파크의 대표행사"라며 "많은 시민이 혁신의 주체로서 비건페스티벌에 참여해 서울혁신파크의 다양한 혁신활동과 공간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최대 채식문화축제 '비건페스티벌'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