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블루홀 조직 체제 변경…김효섭 신임 대표 내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틀그라운드'의 블루홀지노는 펍지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배틀그라운드'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블루홀(대표 김강석)이 조직 체제를 변경한다.

블루홀은 신임 대표로 김효섭 현 블루홀 경영기획 실장을 내정하고,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블루홀지노게임즈는 '펍지주식회사(PUBG Corporation)'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 체제 변경에 대해 블루홀은 "'배틀그라운드' 외 다양한 라인업으로 변화의 기회를 맞아 미래 경영 환경에 더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효섭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네오위즈 재무팀과 퍼블리싱 사업부, 블루홀 전략기획팀장과 테라사업실장을 거쳐 2017년부터 경영기획실장을 맡았다. 김 내정자에 대해 "다방면의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블루홀의 경영 철학을 이해하는 준비된 CEO"로 블루홀은 평가했다.

한편 김강석 현 블루홀 대표는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글로벌 협업 지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주도한 김창한 총괄 프로듀서가 CEO를, 과거 네오위즈 사업본부장을 역임한 조웅희 전 마우이게임즈 대표가 COO를 맡아 '배틀그라운드'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펍지주식회사'에 대해 블루홀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게임으로 급성장한 '배틀그라운드'를 주축으로 하는 독립 법인으로 분리, 경영의 독립성과 효율성을 배가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하겠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펍지주식회사는 글로벌 확장의 일환으로 최근 미국 지사를 설립했으며 유럽 및 일본 지사 설립도 추진한다. 더불어 e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해 '배틀그라운드'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프랜차이즈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 내정자는 "블루홀이 걸어온 길과 방향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급속한 성장에 흔들리지 않고 지속발전 가능한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게임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공고히 해 제작 리더십을 확충하고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려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 내정자는 오는 10월20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루홀 조직 체제 변경…김효섭 신임 대표 내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